15 12 2014
블로그 통계
생각없이 블로그 만들어서, 생각없이 운영한지도 어언 10달-_-…
생각없이 운영하면서 그냥 찌끄릴 글이 생각나면 두서없이 막 찌끄리면서 생활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워드프레스의 공식 플러그인인 젯팩 플러그인을 설치했더니 관리자 페이지에 방문자 통계 기능이 생겼다.
지금까지는 방문객이니 카운터니 그런거 신경도 안쓰고 지냈지만, 기능이 생겨버리면 신경이 쓰이는게 인지상정 (…)
심심할 때마다 통계를 대충 훑어보는데, 매번 눈에 띄는건 대충 이렇다.
-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약 30명 정도 (…)
- 사실 쪽팔려서-_- 글 쓰고 나서 SNS 등에 링크는 잘 안하는데, 이런 경우 대부분의 경우 유입 리퍼러는 구글. 아니, 정확히는 유입 경로가 구글밖에 없다.
- 위 글이랑 이어지는 이야기인데, 어디에 홍보하고 뭐하고 그런걸 안하다 보니까 외부 유입 리퍼러는 거의 없다시피하다. 구글은 제외하고, 가끔가다 페이스북이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내가 글을 쓰고 나서 페이스북에도 공유를 한 경우.
- 젯팩의 방문자 통계는 유입 리퍼러 뿐 아니라, 방문객이 어떤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를 나갔는지도 기록해주는데, 이 경우 대부분의 경우 SSL 관련 포스팅(웹사이트에 SSL 적용기 1 2 3). 본문 내에 이것저것 링크가 있는데, 그 링크들을 클릭해서 사이트를 나간다.
- 가장 인기있는 글은 PS Vita TV 사용기. 나도 잘 이해가 안가지만, 이 글은 항상 PV 5 수준의 높은 PV(…)를 유지한다. 옆에서 지켜보던 동생의 평가는 《비인기 기기라서, 검색해도 님 포스팅밖에 안나오는 걸꺼야》. 아… 납득-_-
- 그 외에도 섬란카구라 SV, PS Vita TV 대응 관련 조작 정리나 제3차 슈퍼로봇대전 Z 시옥편 클리어 같은 글도 의외로 꾸준글
뭐, 대충 이정도? 부담없이 운영해 나가겠다는게 모토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부담없고 성의없는 포스팅으로 밀고 나가려고 한다. 이상 (…)
소니 픽처스는 스파이더맨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모르는거 같다 【어이없는 참고서】「시험에 안나오는 영단어」가 완전 웃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