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키군의 다락방

끄적끄적할게 있을때 끄적거려 보관해두는 다락방

XAMPP + PHP + 워드프레스 업그레이드

블로그에 글을 안쓴지도 어느덧 1년 반 가량 지났는데, 글도 안쓰는 주제에 매번 워드프레스 업그레이드는 꼬박꼬박 해왔더랜다-_-

이번에도 워드프레스 새버전 공지사항이 떠서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보니, PHP도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길래, 그 동안 미뤄두었던 XAMPP 업그레이드도 같이 진행했다. PHP야, XAMPP 업그레이드하면 세트로 같이 업그레이드 되는거고.

대충, XAMPP 새버전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 기존에 사용중이던 아파치나 MySQL 등의 환경파일만 대충 붙여넣고 MySQL 데이터 파일도 옮긴 다음, 새로운 XAMPP로 아파치와 MySQL을 구동했는데 실행되지 않았다.

로그 파일을 살펴보니, 내가 MySQL의 데이터 파일을 물리적으로 막 옮겨대다가 탈이 난 모양이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서 innodb_force_recovery=1 옵션을 지정해서 일단 문제를 해결했다.

단, 옵션을 1로 지정하면 INSERT나 UPDATE 등 몇몇 쿼리가 동작하지 않으므로, MySQL이 정상 구동되는걸 확인하면 해당 옵션을 삭제하고 MySQL을 재기동한다.

그렇게 DB는 어찌저찌 살려놓고, 워드프레스를 접속해보니, 이번에는 첫페이지부터 수많은 오류 메시지가 잔뜩 뜨던데, 코드 하이라이트 플러그인인 Crayon Highlighter WordPress 플러그인이 PHP 7 버전이랑 문법적으로 맞지 않는 모양이었다. 이건 아래 웹페이지를 참고해서 수정했다.

몰랐는데, Crayon Highlighter 플러그인이 벌써 3년 전부터 이미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더라… 이 플러그인, 계속 사용해도 괜찮은 것인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