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키군의 다락방

끄적끄적할게 있을때 끄적거려 보관해두는 다락방

슈퍼로봇대전 BX

이번에 N3DS로 발매된 슈퍼로봇대전 BX를 질렀다. 사실 회사 입사하고 나서 아직 월급도 받기 전에 주문한거라, 월급 받기도 전에 짤리면 어떡하나… 하고 조마조마했지만, 다행히 짤리지는 않았고-_-; 덕택에 다행히 게임값을 지불할 수 있게 되었다 (먼산).

주문한 슈로대를 수령한건, EXIF 정보로 보건데 9월 1일에 제품 수령하고 사진을 찍었는데, 그 이후 이래저래 바쁜 일정에 치여 지내다보니 이제야 올리게 되었다.

슈퍼로봇대전 BX 앞면 패키지

슈퍼로봇대전 BX 앞면 패키지. 언제나 그렇듯이, 이번에 참전하는 작품들의 기체들이 그려져있다.

그러고보면 언제부터인가 닌텐도 계열의 슈로대는 충격과 공포의 참전작이 많아진 것 같다. 이번작처럼 진 마징가와 마징카이저 SKL이라던지, 나이트 건담이라던지.

초회판 특전인 제2차 슈퍼로봇대전 이식판이 들어있다

다들 알고 있는 사실이겠지만, 이번 슈퍼로봇대전 BX의 초회판에는 특전으로 초대 제2차 슈퍼로봇대전의 이식판이 수록되어 있다. 1991년에 나온 슈퍼로봇대전 작품이 2015년에 N3DS로 이식이라니… 어디보자, 제3차 슈퍼로봇대전 Z 시옥편에서는 초대 슈퍼로봇대전 HD 리메이크판 동봉이었으니까, 이대로라면 슈패판 제4차 슈퍼로봇대전까지 모두 이식되는 그런 날이 오려나?!?! 꿈도 크다

슈퍼로봇대전 BX 뒷면 패키지

시대를 초월하는 강철의 의지.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최신작, 지금 여기에 개막!

요건 패키지 뒷면. 사실 이제 슈로대 시리즈의 패키지는 앞면이나 뒷면이나 얼추 정형화된 것 같아서 재미가 없다 (…)

다만 조금 신기했던게 확장 슬라이드 패드 대응. 확장 슬라이드 패드가 뭔지 몰라서 신기했던 거시어따 (…)

이렇게 생겼다고 하는데, 음… 으음… 으으음… =_=… 휴대기기인 N3DS에 거치해서 쓰기에는 너무 거대한거 아닌가… ;;;

슈퍼로봇대전 BX 패키지 옆면

 

아따, 사진 세로로 거대하다잉-_-

이건 패키지 사이드. 중간에 아이콘이 뭔지 몰라서 찍었는데, 이번작 주인공 기체였다.

슈퍼로봇대전 BX 오픈샷

 

오픈샷.

슈퍼로봇대전 BX 조작 설명서

슈로대 UX때도 그랬지만, 이번에도 한장짜리 조작 설명서가 들어있다.

이거슨… 설명서라고 하기엔 너무 얇고 부실하고, 인스트럭션 카드라고 하기엔 너무 거대했다-_-…

어차피 N3DS에도 전자 매뉴얼 기능이 있으니까 이런거 없어도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또 그렇게 말하기에는 솔직히 N3DS의 전자 매뉴얼 기능이 PS Vita의 전자 매뉴얼 기능보다는 불편하고 참… 마음이 복잡했다.

매뉴얼을 넘겨보면 이번엔 이런거.

위쪽에는 《마크로스 시리즈 초시공 팬클럽》 홍보, 아래쪽에는 《나이트 건담 카드더스 퀘스트》 홍보.

…오호라, 이번 작품에 나이트 건담이 참전했던 이유는 그런 것이었나 -┏)

절대무적 라이징오 블루레이 발매

마크로스 팬클럽 홍보지를 뒤집어보면 이런거.

이번엔 위쪽엔 절대무적 라이징오 블루레이 박스 발매 소식, 아래쪽에는 그레이트 마징가의 초합금 혼 발매 소식.

언제부턴가 슈로대에는 이런 소식지가 빠지지 않고 꼭 들어가기는 하는데, 솔직히 슈로대 BX에는 그레이트 마징가도 참전 안했는데 이뭐… 좀 당황스러웠다-_-

슈퍼로봇대전 BX 초회 특전

 

이번 슈퍼로봇대전 BX의 초회 특전. 초회 특전은 3가지인데,

  • 초회특전 캠페인 맵, 스킬 파츠, 츠메 슈퍼로봇대전
  • 패미컴판 제2차 슈퍼로봇대전 닌텐도 3DS 이식판
  • 닌텐도 3DS용 테마

…의 다운로드 코드가 들어있다.

테마는 좀 심심했는데, 게임 사면 특전으로 들어있는 테마, 딱 그 정도의 퀄리티.

패미컴판 제2차 슈퍼로봇대전은 말 그대로 이식판. 하나도 달라질거 없는 있는 그대로의 이식판이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 BX 카트리지

 

이건 제2차 슈퍼로봇대전 BX의 카트리지. 그냥 이렇게 생겼다 (…)

마지막으로, 글을 쓰는게 늦은 만큼 이번 슈로대를 조금 플레이해 보았는데, 플레이하면서 느낀 점 주저리주저리.

  • 이번 작품은 기존 시리즈와 비교해서, 작품 처음 시점부터 스토리가 전개되는 작품이 드물다. 처음부터 이야기가 전개되는 작품은 기동전사 건담 UC, 거신 고그 정도고, 그나마도 건담 UC는 초반부 몇부분은 완전 은근슬쩍 지나가고 냅다 유니콘 건담에 탑승하게 된다.
  • 가오가이가는 1화부터 참전하지만, 가오가이가의 참전 시기가 EI-01의 격파 이후이기 때문에 곧 원종이 쳐들어와 GGG 베이타워는 박살나고 GGG는 괴멸, 가오가이가도 박살난다. 이후에는 네르갈에서 가이를 회수해서 수리해주는 충격의 초전개가 (…)
  • 그 외에 진마징가는 아수라 남작을 쓰러뜨린 직후에서, 나데시코는 화성까지 갔다가 튤립을 통해 지구로 전이해온 직후부터, 마징카이저 SKL은 아예 원작 종료 시점, 성전사 단바인은 드레이크군과의 교전 중 갑작스럽게 지상으로 소환되는 등, 원작 시작 시점에서 전개되는 경우는 드물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