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09 2015
섬란 카구라 EV PS Vita판
앞전에 슈퍼로봇대전 BX 이야기를 포스팅했는데, 이것 외에도 최고로 가슴 떨리는 게임인 섬란 카구라 EV도 같은날 받았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슈퍼로봇대전보다도 섬란 카구라를 더 기대했었는데, 이게 또 아쉽게도… PS Vita를 한대 더 구입해서 그 기기에 국내 PSN 계정을 등록하기 전까지는 정발판 PS Vita 게임은 플레이하지 않기로 결심했기 때문에… 아쉽게도 한번도 플레이해보지 못했다.
PS Vita를 한대 더 구입하려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고… 일단 전에 플레이하던 섬란 카구라 SV의 최종 결전만 남겨놓고 플레이를 멈췄는데 이참에 여기까지 플레이를 미리 해둘까 싶은 생각이 든다.
그나저나 요새는 이런저런 소식에 많이 느려져서, 섬란 카구라 EV 발매 소식도 모르고 있었다. 어차피 이번 EV의 초회 한정 특전에는 눈길이 가지 않아서 초회판 구입은 생각도 하지 않고 있었다지만, 그래도 뭔가 뒤늦게 구입했다는 느낌이 들어서 아쉬운 느낌이 든다.
비초회판 구입했다며 타박받기도 하였다 (…) 그러나 어쩌리요, 요즘 이런쪽으로의 소식이 너무 느려졌어 (ToT)
어쨌건, 이번 섬란 카구라 EV 내용물. 간단하게 게임 패키지와 설정집이 들어있다.
각 내용물의 비닐을 뜯고 다시 찍어보았다. 별다른 의미는 없다 (…)
이건 게임의 앞면 패키지. 유미와 아스카가 대치하고 있는 모습. 의외였던건, 이번엔 새로운 적이 등장한다고 했는데 그 새로운 적이 패키지에서 코빼기도 비치지 않고 있다는 점과, 지금까지 아스카의 공식적인 라이벌이었던 호무라가 표지에서 빠지고 유미가 타이틀에 얼굴을 비추기 시작했다는 점.
뒷면 패키지. 그러시겠지, 최고로 가슴 떨리시겠죠 (…)
SV때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대전에 대응하는 것 같으며, 전/후면 터치스크린에 대응하고 모션 센서에도 대응하며, 마이크에도 대응하는 것 같다.
그런데 이 모든것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PS TV에도 대응되는 것으로 봐서는, 이번에도 역시 이 센서들은 엄한곳에서나 쓸 것 같다 (…)
패키지 오픈샷. 여전히 PS Vita 패키지의 내부는 썰렁하기 그지 없다.
오른쪽의 매뉴얼 표지의 캐릭터는 유미인 것 같은데, 동봉된 설정집 등에서도 계속 얼굴을 가린 채로 등장하는 것으로 보아, 이번에 새로 등장하는 제3의 캐릭터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든다.
좀 늘랬던 것은 이번 작품의 매뉴얼. 사실 PS Vita고 N3DS고 간에, 요즘엔 전자 매뉴얼이 점점 보편화되면서, 원가 절감 등의 이유로 종이 매뉴얼은 점점 사장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그런데 섬란 카구라 EV의 매뉴얼은 딱 봐도 꽤나 두툼하게, 성의있게 종이 매뉴얼을 만들어서 동봉해 두었다.
전작이었던 SV도 이랬는지는 잘 모르겠다. SV는 아예 뒤늦게 패키지도 절판된 상태에서 PS Store에서 DLC로만 구입해서…
성의있는_매뉴얼의_예시.jpg
…는 농담이고-_- 여하튼, 각 캐릭터들이 SD화 되어서 등장하는 만화도 들어있는 등, 단순히 조작 설명만 덜렁 작성되어 있는 매뉴얼과 비교하면 꽤나 공들여서 매뉴얼을 만든 티가 난다.
섬란 카구라 SHINOVI VERSUS에도 들어있던, 온라인 대전 티켓. 이전작을 즐겨본 분이라면 알고 있는 내용이겠지만, 온라인으로 구입하면 이 대전 티켓은 필요가 없다.
이 티켓은 유효기간이 지나면 무조건 무효가 된다고 적혀 있기는 하지만… 유효기간이 2025년까지인걸 봐서는 유효기간 따위는 생각도 안하고 있는거 같다;
섬란 카구라 EV의 카트리지. 배경의 저 캐릭터는 이곳저곳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데, 정말 유미가 맞는건지 아닌건지 계속 신경쓰인다.
이번 섬란 카구라 EV에는 소녀들의 극비 파일이라는, 뭔가 자극적인 제목-_-을 달아둔 책자가 동봉되어 있다. 제목은 조금 자극적(…)이기는 한데, 그냥 일반적인 설정 화보집이다.
그나저나 주인공인 아스카도, 라이벌인 호무라도 아닌, 전작에서 갑툭튀한 캐릭터인 유미를 표지로 넣어준 것으로 봐서는, VERSUS 시리즈에서는 유미를 얼굴마담으로 밀어주기로 결정한듯. 데카모리 섬란 카구라에서 아스카를 특색없는 주인공이라고 그렇게나 까더니만-_-
개인적으로도 SV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캐릭터가 유미였기 때문에, 이 결정은 오히려 대환영. 입은 은혜를 갚기 위해, 자신의 힘이 부치는 것을 알면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싸움에 임하는 모습에 꽤나 감명을 받았었다. 유미찡 헠헠헠헠
이 화보집에는 이렇게 각 캐릭터별 일러스트와 설정이 담겨져 있다.
…그나저나 일러스트레이터는 그대로 야에가시 난인데, 일러스트에서 나타나는 캐릭터의 흉부 지방(…)의 볼륨이 쓸데없이 더 거대해졌다. 이쏼람… 폭유를 그리는데 맛들렸던가, 폭유 프로듀서한테 옮았던가 둘 중 하나구만-_-… ;;;
그나저나 굳이 사숙월섬관 캐릭터를 찍은건 절대 어떤 사심이 있어서 그런건 아닙니다.
이번 EV 발매때부터 계속해서 강조되던(심지어는 공식 홍보 비디오에서도 나왔었다-_-), 이 일러스트도 있다.
각 캐릭터들의 SD 일러스트도 들어있다.
누차 강조하지만 무슨 사심이 있어서 사숙월섬관 찍은거 아닙니다 (…)
그 외에는 오프닝 콘티가 들어있고,
제작진들의 인터뷰와 사운드 트랙이 들어있다. 사운드 트랙은 게임을 먼저 해보고 들어보려고 아직까지 까보지도 않았다. 사실 그렇게 해서 까보지 못한 사운드 트랙이 몇개 됩니다만-_-
그나저나 폭유 프로듀서의 인터뷰가 은근히 가관이다 (…)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시작했던 섬란 카구라 SV가 굉장히 만족할만한 게임이었던 만큼, 정통 진화를 내걸고 발매된 이번 섬란 카구라 EV도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빨리 PS Vita 새로 구입해서-_- 이번 섬란 카구라 EV도 플레이를 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