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키군의 다락방

끄적끄적할게 있을때 끄적거려 보관해두는 다락방

제3차 슈퍼로봇대전 Z 천옥편 초회판

뭐… 길게 말할 것 있나…

시옥편을 구입할 때부터, 천옥편 구입은 예정되어진 수순이 아니었나 싶다.

난 굳이 해외 직구까지 해서 구입했는데, 하필 내가 배송 받는것보다 국전 겜우리에 더 빨리 입고되었다는 사실에 조금 우울하기는 했다 (☞☜)

게다가, 이미 클리어까지 한 열혈 게이머들에 의해 아니, 뭐 이리 빨라 (덜덜덜) 그럭저럭 할 만한 평작이지만, 스토리나 내용 수습이 개판이다… …라는 평가까지 듣고 말았다.

하지만 평가가 상당히 박했던 시옥편도 내 나름대로는 재미있게 즐겼던 만큼, 그런건 신경쓰지 않고 재밌게 할 수 있을거라고 기대하고 있다. 음음.

쓰르라미 울 적에 스이는 군용 모포 위에서 찍었듯이, 슈로대 천옥편은 조셉 조셉 폴딩 북스탠드를 놓고 찍어보았다. 올… 이거 은근히 괜찮은 촬영대가 되어줬다.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천옥편 초회판 앞

패키지 앞면.

아직 비닐 포장을 뜯지 않았는데, 초회판이기에 좌측 상단에 「초회예약특전동봉,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연옥편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덕트 코드!」라고 적혀있다.

그러고보면 쓰르라미 울 적에 스이는 CERO D였는데, 슈퍼로봇대전은 CERO B다. 그냥 그렇다고.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천옥편 뒤

패키지 뒷면.

《슈퍼로봇대전Z 시리즈, 당당히 완결!》이랑 《소멸시켜라, 끝없는 하늘염을…》이라고 적혀있다.

게임 정보는 1인 플레이, 메모리 카드 남은 공간 55MB 이상 필요, PS Vita TV에 대응된다.

카트리지 게임 주제에 뭔놈의 용량이 저렇게나 크냐… …고 생각했는데, 시옥편 보니까 걔도 47MB다… 아무래도 얘들은 그냥 원래 이런거 같다-_-;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천옥편 오픈케이스

오픈 케이스. 그냥 무난하고 단촐하다.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천옥편 카트리지

카트리지. 그냥 무난하다.

사실 슈로대의 포스터는 언제나 로봇들이 모여있는 모습이었는데, 그걸 이런 조그만 카트리지에 우겨넣는것은 역시 무리인것 같다.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천옥편 취급설명서

왼쪽에 있던 취급 설명서를 살짝 넘겨보면 저렇게 생겼다.

이번 초회판 특전인 연옥편의 다운로드 코드 및 앙케이드 참여 코드가 들어있다.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천옥편 취급설명서 외

취급 설명서랑 같이 있던 것들을 늘어놓아 보았다.

왼쪽은 역시 그냥 취급 설명서. 게임 플레이 후 앙케이트에 참여하기 위한 앙케이트 액세스 키가 인쇄되어 있다.

중간쯤에 있는건 초회판 예약 특전인 연옥편 다운로드 코드.

그리고 오른쪽은 엄… 반다이 남코 게임즈에서 발매한 게임이니 만큼, 건담 액션 피규어 홍보지(…). 사실 이건 의외로 매번 들어갔던거 같다. 귀찮아서 패키지를 뒤져보진 않겠지만.

뭐, 확실히 단촐하기는 하다. 이쯤되니, 가끔씩 흉흉하게 들리는 「판권작 슈로대의 존속이 어렵다」던지 「판권작 슈로대의 시리즈물은 지원이 잘 안된다」는 소문이 사실로 느껴진다. PSP판 파계편이나 재세편도 이것보다는 나았는데… ;;;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연옥편 다운로드 화면

프로덕트 코드를 입력한 후 표시되는 다운로드 화면.

타이틀에는 PS3용이라고 적혀 있지만, PS Vita판도 동시에 들어있다. 그냥 다운로드 받으면 PS3에는 PS3용이, PS Vita판은 PS Vita판이 다운로드 받아지는듯 하다. …라지만, 사실 PS3가 없어서 그쪽은 잘 모르겠다.

슈퍼로봇대전 모음

그 동안 구입했던 슈퍼로봇대전들.

아무도 궁금하진 않겠지만 아래 작품들이다.

  • 슈퍼로봇대전 Operation Extend (PSP)
  • 제2차 슈퍼로봇대전Z 파계편 (PSP)
  • 제2차 슈퍼로봇대전Z 재세편 (PSP)
  •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시옥편
  •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연옥편 (천옥편 초회판 구입 특전)
  •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천옥편
  • 슈퍼로봇대전 (시옥편 구입 특전. 슈퍼로봇대전 첫 작품의 HD 리메이크)

여하튼 일단 PSP랑 PS Vita로 나온건 거의 다 구입했다. 그렇다고 해 봐야 뭐… 다 갖고 있다고 해서 다 클리어한 것도 아니고-_-… 슈퍼로봇대전 AP만 없는데, 이건 PS Store에 올라오질 않는 바람에… 사실 AP도 PSP 시절에 구입해서 클리어하기는 했다. UMD로 갖고 있기는 한데, 이걸 PS Vita에서 돌릴 수 없을뿐… 돌려 말하면 파계편이랑 재세편은 두번 구입했다는 말임둥 (…)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연옥편 대시보드

초회 특전 게임인 연옥편 대시보드.

아래에서 나오겠지만, 천옥편 대시보드랑 별반 다를게 없다. 사실 시옥편하고도 별반 다를게 없지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연옥편 매뉴얼

연옥편 매뉴얼.

사실 연옥편은 총 15화밖에 안되는 짧은 게임이라 그런지, 매뉴얼도 꼴랑 6페이지밖에 안된다-_- 천옥편이랑 같은 시스템을 쓰고 있으리라 생각은 되지만, 사실 그 천옥편도 시옥편이랑 거의 같은 시스템이라…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천옥편 대시보드

요건 천옥편 대시보드. 사실 연옥편이나 시옥편하고 별다른 차이가 없기는 하다.

대시보드 상단에 보면, 오른쪽에서 두번째에 마치 PS Store에 접속할듯하게 생긴 아이콘이 있는데, 이건 사실 과거 데이터를 읽어들이는 아이콘이다-_- 좀 알아먹을 수 있게 아이콘 디자인 하라고… ;;;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천옥편 매뉴얼

요건 천옥편 매뉴얼 1페이지이자 표지.

아무래도 천옥편이 연옥편보다 시나리오 수도 훨씬 긴데다가 애당초 이쪽이 본편이고 하니, 페이지 수도 연옥편때보다 훨씬 많고(전체 72페이지) 구성도 깔끔하게 되어 있다.

…해서 천옥편을 받았고, 연옥편도 다운로드 했으면 둘 중 어느쪽을 플레이하기는 해야 할텐데, 역시 먼저 시옥편을 클리어 해야 해서… 꼭 보고 싶은 이벤트가 있어서, 시간 나면 시옥편 5회차 클리어 달성하고 나서 천옥편 할꺼 같다. 이러다가 앙케이트 못하면 어떡하지… ;;;

, , , ,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