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키군의 다락방

끄적끄적할게 있을때 끄적거려 보관해두는 다락방

쓰르라미 울 적에 스이

쓰르라미 울 적에는 지금까지 애니메이션 한번 보고, 오니카쿠시편 드라마 한번 들어보고, 이후에는 뜨문뜨문 풍문으로만 접하다가, 정발되고 있는 코믹스를 보는 정도로, 원작은 접해보지 않았지만 어느 정도는 알고 있다… 정도의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원작이 게임인 만큼, 언젠가 게임도 한번 해 봐야 하는거 아닌가… 하면서도 일본어도 못하는 놈이 뭔 노벨게임이여 후속작인 괭이갈메기 울 적에가 쫄딱 망하면서 원작자인 용기사07의 이미지도 점점 나빠져가고, 결국 쓰르라미 울 적에만 반짝 뜬, 쓰르라미 울 적에 아니면 안되는 작가였나… …라며 아예 관심을 끊고 살았더랬다.

ひぐらしのなく頃に粋

그래서 쓰르라미 울 적에 스이가 발매된다는 소식을 들었을때만 해도 「이 양반, 돈 벌 구석이 없으니까 또 쓰르라미 울 적에 이식인가…」하고 생각하고 큰 관심을 두지 않았다. 그랬는데 리그베다위키의 설명을 읽어보니까, 이번 작품은 지금까지 나왔던 쓰르라미 본편 전부에 더해서 PS2판 및 NDS판의 추가 시나리오를 수록하고, 그 외에 이번 스이만의 추가 시나리오를 수록했다던지, 최초로 풀 보이스로 녹음했다던지, 원작 BGM까지 삽입했다던지 등등, 쓰르라미 울 적에 종합 선물 세트 같은 형태로 구성되었다고 하자, 원작 게임 한번 안해본 나도 좀 흥미가 동했다. 그리고는 결국…

이렇게 되고 말았다 (…)

이번엔 뜬끔없이 군용 모포 위에서 찍어보았다-_-

쓰르라미 울 적에 스이 앞

패키지 앞면. 이제는 용기사07의 일러스트는 완전히 잊혀져가고 있는 듯한 느낌이… ;;;

여하튼, 원판보다도 레나가 어여쁘게 나왔으니(?) 일러스트 자체는 만족한다.

쓰르라미 울 적에 스이 뒤

패키지 뒷면.

가장 윗쪽에는 《압도적인 시나리오량과 화려한 성우진에 의한 전편 풀보이스의 서스펜스 어드벤처》

그 아래에는 《컨슈머판의 전체 19개의 시나리오를 완전 수록! 전체 클리어 시간은 200시간을 넘어간다!?》

우측 아래 중간쯤에는 《당신의 「쓰르라미」에 대한 지식을 묻는 「오야시로 쇼크」를 탑재! 도전한 레벨에 따라서 시나리오가 해금된다!》

그 우측 아래의 말풍선은 《물론 TIPS도 전부 풀보이스!》

말풍선 왼쪽에는 《역대 「쓰르라미」 시리즈의 주제가·삽입곡을 모두 수록》

그 왼쪽에는 《비극은 아직 끝나지 아》

…라고 적혀있다.

…내가 지금 뭐하는거지-_-

여하튼 게임 정보로는 1인 플레이어 게임이며, 메모리 카드는 1024KB 이상 필요하고, PS Vita TV에 대응하며 아니 왜 여기에까지 PS TV라고 안써있어-_- , 터치 스크린 조작을 지원한다.

쓰르라미 울 적에 스이 오픈 케이스

오픈 케이스. 단촐하기 그지없다. 진짜 아무것도 없다. 카트리지만 덜렁 있는 느낌.

왼쪽에 있는 “조작상의 주의사항” 쪽지를 들춰봐도 아무것도 없다.

쓰르라미 울 적에 스이 카트리지

카트리지. 오니카쿠시 편에서 엄청난 압박감을 선사했던, 레나가 프린팅되어 있다.

사실 레나가 얼굴마담이지

진짜 패키지 구성 단촐하고 심심하다.

PS Vita는 매뉴얼도 아예 전자 매뉴얼로 전환하는 등, PS Vita의 게임 플랫폼 자체가 좀 패키지가 단촐하게 만들어질 법한 구성이긴 하지만 이건 정말 심심하다.

그런 의미에서 이미지 몇장 더.

쓰르라미 울 적에 스이 아이콘

쓰르라미 울 적에 스이 아이콘. 역시 레나의 얼굴을 기준으로, 어두운 분의기를 자아내고 있다. 사실 까놓고 말해서 카트리지랑 별로 다를게 없긴 하다.

역시 레나는 쓰르라미의 얼굴마담이라니까

하지만 배경의 토로가 더 눈에 띄는게 함정

쓰르라미 울 적에 스이 대시보드

쓰르라미 울 적에 스이 대시보드 화면.

이것만 놓고 보면, 그냥 무난한 청춘 만끽 게임처럼 보인다.

그랬다가 플레이 해 보면 놀라겠지

쓰르라미 울 적에 스이 매뉴얼

 

쓰르라미 울 적에 전자 매뉴얼 표지.

역시 레나가 얼굴마담…

그렇지만 사실, 구입은 했지만 플레이 순위는 조금 밀려나 있는 상태이긴 하다. 슈로대 시옥편을 먼저 깨야 해서… 그거 다 깨고 연옥편까지 깨고 나면, 그때는 병행 진행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