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키군의 다락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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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란 카구라 EV 2차 PV

아무래도 섬란카구라 EV의 PV는 유튜브의 패미통 채널에서 선행 공개되는 것 같다. 패미통이 저번에 공개한 섬란카구라 EV 플레이 영상도 실제로는 섬란카구라 EV 1차 PV인듯. 그러면 이번건 2차 PV인가.

여하튼, 저번에 관련 PV를 봐서 그런지 이번에도 유튜브가 이걸 추천해줘서(…) 대충 쓱쓱 보고 글도 대충 쓱쓱. 혹여나 볼 사람이 있을까봐 싶어서 첨언하자면, 섬란카구라의 동영상은 언제나 등 뒤에 서있을 사람을 조심합시다 (?!?!)

이번에 보면서 생각한거.

  • 게임 액션 관련해서
    • 플레이 장면 중 아스카가 벽타고 달리는 모션이 잠깐 지나간다. 벽타고 달리는 액션이 추가되었을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SV때는 벽타고 달릴만한 배경도 별로 없었고, 사실 이 게임의 디자인이라는게 생각없이 닥돌해서 베어넘기면 되는 스타일이라-_- 실제로 추가되었다고 해도 써먹을 일이 있을지 모르겠다. 그리고 사실 벽을 타고 달린다는건 지금 캐릭터가 벽 근처에 서 있다는건데, 사실 이런 경우 콤보 잇기도 번거롭고 여차할때 도망치기도 어려운데… 도망용인가;
    • 저번 PV에서도 필사의 각오 연출이 나오지 않았는데, 이번 PV도 마찬가지로 필사의 각오가 나오질 않는다. 필사의 각오 정말 사라진거 아닐까??? (이 의혹에 대해서는 아래에 다시)
  • 그래픽 표현 관련해서
    • DOA5에 영향을 받았는지, 캐릭터들 옷이 물에 젖으면 속옷이 비쳐보이는 연출이 추가됐다(…). 근데 사실 DOA5같은 경우, 물이나 땀에 옷이 젖으면 속옷이 비쳐보이는 연출이 PS Vita에서는 티가 잘 안난다. 아마도 디스플레이 크기나 해상도 등등의 문제겠지. 섬란카구라 EV에서도 과연 그럴 것인지… 그래픽적인 부분은 제쳐두고 생각해보자면, DOA5보다 섬란카구라 쪽이 한번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더 많은 고로, 이쪽이 더 힘들지 않을까.
  • 에로함(…) 관련해서
    • 시노비 전신은 비전인법서의 힘으로 변신한다는 설정으로 알고 있는데(자세한건 1편을 안해봐서 모름-_-), 이번작은 시노비 전신 할때 비전인법서를 가슴에 끼우고 있다가 꺼내는 연출이 반드시 들어가는거 같다(…). 음… 료비미라이같은 빈유는 어떡하지… ;;;
    • 바들바들 피니시(ぷるぷるフィニッシュ)(…)라고 해서, “에로한 모션으로 피니시”시키는 시스템이 생긴거 같다. 나무에 걸어놓(…)는다거나, 테니스코트로 둘둘 말아놓(…)는다거나(참고로 옷이 전부 찢어지는건 기본 옵션임-_-)… 근데 사실 SV에서는 일단 겉옷을 다 벗겨놓은(…) 다음에 필사의 각오 상태에서 절 비전인법으로 피니시하면 속옷도 다 찢어놓을(……)수 있었는데 굳이 이런 시스템을 만들어 넣은걸 봐서는 진짜로 필사의 각오는 사라졌을지도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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