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키군의 다락방

끄적끄적할게 있을때 끄적거려 보관해두는 다락방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

물론 워드프레스워드프레스 젯팩 플러그인으로 사이트 통계를 제공하는데도 불구하고, 왠지 모르게 간만에 구글 애널리틱스(=웹로그 분석)를 설치하고 싶어져서(…) 간만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해봤다.

애널리틱스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했다.

사실 애널리틱스에 가입이야 그냥 하면 되는거고, 워드프레스에 애널리틱스를 설치하기 위한 플러그인이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아래 글을 참고했다.

다만 위의 글에서는 “Google Analytics for WordPress”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했다고 되어 있지만, 해당 플러그인은 2015년 2월 17일 현재 “Google Analytics by Yoast“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다. 어디까지나 플러그인 이름만 변경된 것 뿐으로, 기능적인 부분이 변경된 것은 없는 것 같다. 이 글 작성일 시점으로 약 일주일 전에도 업데이트가 되었을 정도로 업데이트도 활발한 것 같으니, 당분간은 계속 믿고 쓸 수 있을거라 생각된다.

Google Analytics by Yoast 설치 후 그냥 UA Code 설정 정도만 해 두면 자동으로 애널리틱스 코드를 각 페이지에 삽입해주므로 설치 후 적용도 매우 간편하고, Analytics > Settings > General > Ignore users 에 애널리틱스를 제외할 사용자를 설정할 수 있는 부분도 마음에 든다.

…그나저나 한 10년쯤 전에 블로그 운영할때는 나로그라는 웹로그 카운터가 있어서 그거 썼는데, 그거 없어진지 꽤 됐나보당… ;;;

,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